1/1 페이지 열람 중
정치국방육군, '유가족지원팀' 운영...유가족 아픔 나누고, 위로 더한다이운안 기자|hy8269631@hanmail.net승인2020.02.1619:15:00▲15일국립대전현충원에서작전간불의의사고로순직한고고원일준위등3명에대한4주기추모행사에참석한유가족과장병들이경례를하고있다.(사진제공.육군)(육군=국제뉴스)이운안기자=육군은작전이나훈련중불의의사고를당한장병과그유가족들을잊지않고보답하는것은군에게주어진마지막의무이자중요한약속이다.육군은그무한책임을다하기위해참전자·전사자·순직자에대한명예고양과유가족을위로하는다양한활동을적극적으로펼쳐나가고있다.15일작전간…
여군 장교 1명과 부사관 2명 등 성추행[서울=뉴시스] 육군 문패. 2020.06.19. (사진=육군 누리집 제공)[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육군부대 중령이 여군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 해임됐다.9일 육군 등에 따르면 강원 육군 모 부대 대대장인 A중령은 사무실 등에서 위관급 여군 장교 1명과 여군 부사관 2명 등을 말로 희롱하고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육군 검찰은 강제추행, 희롱 혐의로 A 중령에 대해 이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지난달 중순 신고 접수 당일, 부대 양성평등상담관이 피해자 약식조사 후 육…
한미 상호 간의연합공병 지원태세를 확립하기 위한연합 도하훈련이 전개됐다.육군 6공병여단과 미2사단 기갑·공병부대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장장 열흘 동안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한미연합 도하훈련을 실시했다.
한미 상호 간의연합공병 지원태세를 확립하기 위한연합 도하훈련이 전개됐다.육군 6공병여단과 미2사단 기갑·공병부대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장장 열흘 동안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한미연합 도하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한미 상호 간의 공병 장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신속한 연합공병 지원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훈련은 지뢰·복합장애물지대 개척 등 '기동지원 훈련'과 문·부교 구축·운용 등 '공격작전 간 도하지원 훈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기동지원 훈련'은 1일부터 8일까지…
육군 항공작전사령부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경기 양평군 소재 비승사격장에서 '2015 육군항공사격대회'를 개최, 최우수 공격헬기 조종사인 '탑 헬리건과 최고의 공격헬기 부대를 선발하고 있다. '육군항공사격대회' 플레어 쏘는 수리온 헬기